기혼샘 신약설교말씀

[신약성경인물 설교말씀] 데메드리오

기혼샘 2020. 10. 5. 19: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약성경인물 하나님말씀 중에서 데메드리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데메드리오 

 

1. 그리스도의 도를 거부한 이유

 

1) 돈벌이 (6:24, 16:19)

데메드리오라 하는 인물은, 마게도냐에서 우상을 만드는 공장을 운영하여 부요하게 살던 사람으로(참조, 19:23) 바울이 마게도냐에서 그리스도의 도 전하는 것을 금지시킨 자입니다. 그가 바울이 마게도냐에서 그리스도의 도 전파하는 것을 저지한 이유는 세 가지인데 그 가운데서 가장 첫 번째로 손꼽히는 이유는 자기 돈벌이를 잃을 것을 두려워하였기 때문입니다(참조, 19:25-26).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그는 우상을 만들어 돈을 벌어들인 자인데, 그리스도의 도는 그 우상 숭배를 거부하는 도이므로 그리스도의 도가 자기 고장에 퍼지면 자기가 만든 우상이 팔리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그는 자기 사업을 망칠 그리스도의 도가 전파되는 것을 격렬하게 저지한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돈 때문에 그리스도의 도를 거부하여 제어하는 사람이 없지 않습니. 우리는 그러한 멸망의 자식들의 대열에 서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2) 자기 우상이 경홀히 여김 받는 것을 싫어함 (3:15)

데메드리오가 그의 고향에서 그리스도의 도가 전파되는 것을 저지시키고자 한 두 번째 이유는 그가 숭배하던 여신 아데미가 사람들로부터 업신여김 받는 것을 싫어하였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데메드리오는 하나님보다 우상을 더 숭배하였기에 그 우상을 높이기 위해 우상을 타파하는 참된 진리를 거부한 것입니다. 또한 그는 자기 우상이 경홀히 여김 받는 것은 자기 사업이 실패한다는 것과 직결되기 때문에 자기 우상이 그리스도의 도로 말미암아 경홀히 여김받는 것을 두려워하여 그리스도의 도가 전파되는 것을 결사적으로 막으려 했던 것입니다.

 

3) 우상 문화를 지킴 (12:2, 14:8)

데메드리오가 그의 고향에서 그리스도의 도가 전파되는 것을 저지시키고자 한 세 번째 이유는 그가 몸담고 있는 죄악과 향락의 문화가 무너짐으로 말미암아 육체의 일락이 사라질 것을 두려워하였기 때문입니다. 즉 그는 자기에게 육체적 쾌락을 안겨다 주는 속된 문화가 그리스도의 진리의 도에 의해 무너져 버릴 것을 두려워하여 그리스도의 도가 전파되는 것을 싫어한 것입니다. 쾌락에 물든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육체에 쾌락을 안겨다 주는 세상 문명 때문에 하나님의 진리의 도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리는 그러한 모든 시도와 분위기 속에서 벗어나는 신령한 하나님의 백성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2. 그리스도의 도를 거부한 방법

 

1) 선동 (27:20, 17:7-8)

바울과 두 동역자가 그리스도의 도를 전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데메드리오가 사용한 첫 번째 방법은 민중을 선동하여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선동은 흔히 악한 지도자들이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기 위해 우매한 대중을 감언이설로 매료시켜 자기편으로 만드는 교활한 수법입니다. 데메드리오는 그러한 교활한 수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현혹시켜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도를 배척하도록 만들었습니다.(참조,행 19:28-29, 32). 지금도 마귀는 자기 졸개들을 통해 사람을 미혹하려 합니다. 리는 그러한 미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대중의 그릇된 뇌동에 휩쓸리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2) 무고 (5:33, 7:57-58)

데메드리오는 대중을 선동할 때에 바울과 그의 두 동역자가 하지도 않은 일을 했다고 함으로써, 즉 그들에게 누명을 씌워 그들을 자기 고장에서 내어 쫓으려고 하였습니. 그러나 서기장의 말에 의하면 그의 그러한 고소는 사실이 아닌 거짓이었습니다(참조, 19:35-37). 악에 속한 자들은 언제나 이와 같이 거짓으로 진리에 속한 하나님의 백성들을 해하고자 합니다(참조, 26:57-68). 성도는 이때에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 현명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3) 불법 (26:59, 22:25)

데메드리오가 주동하여 모인 대중 집회는 법적으로나 도덕적으로나 정당하지 못한 불법 집회였습니다(참조, 19:39-41). 그는 무고한 자를 불법으로 잡았으며 불법으로 재판하려 했던 것입니다. 여기서도 보이듯이 악인들은 그들의 뜻을 관철하기 위해서는 세상의 법조차 지키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불법의 사람들에게 훼방당할 때에 불법으로 대처하지 말고 선으로 대처하여 악을 이겨야 하겠습니다(참조, 12;21).

 

3. 그리스도의 도를 거부한 결과

 

1) 죄 가운데서 삶 (7:5)

데메드리오는 그리스도의 도가 자기 고장에 전파되지 못하게 함으로써 자기 사업과 문화를 지켜 이 세상에서의 부와 육신의 일락을 즐겼을지는 모르나 그는 죄악을 선택함으로써 여전히 죄 가운데서 살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참된 부요와 참된 즐거움, 참된 자유를 포기하고 어리석게도 거짓된 부와, 쾌락과 죄의 노예 상태를 끝까지 고집한 것입니다.

 

2) 사람들을 강퍅케 함 (23:15)

데메드리오는 사람들을 선동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거짓을 진리로 믿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그 마음을 강퍅하게 함으로써 멸망에 이르도록 만들었습니다. 악인은 이와 같이 자기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을 멸망으로 인도합니다. 우리는 그러한 악인의 인도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3) 사망에 이름 (10:14-15)

데메드리오는 진리를 거부하고 악을 선택하였습니다. 따라서 그는 악인이 가야 할 , 곧 영원한 죽음의 형벌에 처할 수밖에 없습니다(참조, 21:8). 우리는 그리스도의 도를 거부하고 제어함으로써 데메드리오와 같이 멸망에 이르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구약성경인물 설교말씀] 단 - 단 지파에 대한 모세의 축복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약성경인물 설교말씀 중에서 단 지파에 대한 모세의 축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제1 : 단 제목 : 단 지파에 대한 모세의 축복 1. 단 지파 1) 큰 지파 (민 1:39, 민 26:42-43)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