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기도자료

[새해 가정예배 365] 시험을 이기면 하나님의 축복이 임한다(갈 2:20)

기혼샘 2021. 1. 3. 20: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해 가정예배 365 중에서 시험을 이기면 하나님의 축복이 임한다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해부터 우리가 가정에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면서 시작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그런 가정을 하나님이 심방하셔서 축복해 주십니다. 그리스도인들은 항상 말씀을 가까이해야 합니다. 새해부터 가정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면 항상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게 되고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체험하는 가정이 될 것입니다.

시험을 이기면 하나님의 축복이 임한다(갈 2:20)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서 살다 보면 시험에 들 때가 있습니다. 세상으로부터 어려운 일들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거나 사업을 할 때 사람 때문에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럴 때마다 주님이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주셨다는 것을 기억하면 됩니다. 내가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었기 때문에 내가 산 것이 아니라 주님이 내 안에 살고 계시니 사탄이 주는 시험도 이겨낼 수 있고 사람이 주는 시험과 환난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올 한 해는 내 안에 살아계신 주님의 능력으로 축복을 받고 어려운 환경과 시험과 핍박을 이겨내서 승리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미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살아간다고 해서 환난과 고통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일생을 슬픔과 고난의 가시밭길만을 걸어간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신앙인에게는 하나님께서 작정하신 계획과 길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환난과 고통을 이겨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의 권세에 사로잡힌 삶을 살므로 종국에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위대한 승리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을 신앙의 승리자로 만들기를 원하십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축복하시기 전에 먼저 우리의 자아를 깨뜨리십니다. 수없이 많은 성도들이 [목사님, 저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기도해서 하나님의 계시를 받아 결혼하고 가정도 이루고 사업도 하고 일도 계획했는데 왜 중간에 와서 이렇게 혹독한 시험과 환난이 다가오며 모든 일에 시련의 눈보라가 치고 사막을 지나는 것 같은 고통이 다가옵니까? 전진도 후퇴도 못할 정도로 죽게 되었는데 왜 하나님께서는 저를 이렇게 대하십니까?]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대하시는 것은 사랑하시는 성도의 타락한 인격의 찌꺼기를 제하신 후에 더 큰 축복을 주셔서 영구적으로 누리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제 아무리 위대한 사람이라도 반드시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는 고통의 단계를 통해 찌꺼기를 걸러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환난과 고통을 당하게 되면 하나님 앞에 엎드려 바싹 깨어집니. 내가 먼저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는 고통을 당해야 하는데 주님이 나 대신 십자가에 못 박혀 고통당하셨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이것을 우리가 인정하고 주님과 함께 죽어야 합니다. 그러면 살아나게 됩니다. 주님 앞에 완전히 깨어져서 주님의 발 앞에 엎드려 주님을 바라볼 때 영광스러운 부활의 아침을 맞이하게 됩니다.

 

주님께서 나와 함께 하신다는 확신을 갖게 되는 순간에 [내가 산 것은 내가 아니요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고 위대한 말 씀을 깨닫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는 두려움이 없습니다. 다가오는 환난과 고통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주님만을 의지하고 나가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와 같은 신앙인들에게 놀라운 기적을 베풀어 주십니다. 지금 마음을 활짝 열어 놓으십시다. 하나님과 함께 손을 잡으십시오. 리 안에 와 계신 위대한 하나님은 우리와 늘 함께 하십니다.

기도 : 사랑의 주님! 저희가 주님을 의지해 항상 감사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 가정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옵소서. 저희가 가는 신앙의 길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저희는 알지 못합니다. 저희 가정의 자녀와 아내와 남편을 지켜주시고 올 한 해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미리 막아주시옵소서. 그래서 저희는 항상 주님만을 바라보면서 살아가게 하시고 저희 가정에 예배가 멈추지 않게 도와주시옵소서. 성막의 번제단에 제물이 떨어지는 순간 번제단의 불은 꺼질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가정에 매일같이 예배의 제단이 꺼지지 않게 해 주셔서 저희 가정에 성령의 불이 항상 활활 타오르게 해 주옵소서. 지금은 미약한 믿음이지만 하나님께서 믿음을 더 확고하게 해 주셔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저희 가정을 지켜 주시고 자녀와 아내와 남편에게 건강의 복을 내려 주셔서 주님을 열심히 섬길 수 있도록 해 주옵소서. 이 시간 저희 가정에 역사하시고 살아 계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경인물] 라멕의 아들 노아 נח(노아흐) 안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경인물 하나님 말씀 중에서 라멕의 아들 노아라는 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아는 안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당대에 의인이며 하나님을 잘 섬겼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