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기도자료

[오늘의 기도] 교회 구역예배 대표 기도문

기혼샘 2020. 11. 20. 18: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늘의 기도 중에서 교회 구역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교회생활을 하면서 성도의 교제도 중요합니다. 내 믿음이 흔들릴 때 구역 식구들이 붙잡아 줄 수 있습니다. 가정의 어려운 일이나 애경사가 났을 때 교회 식구들이 발 벗고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믿음 생활할 때 성도의 교제가 중요합니다. 이 시간 구역예배를 드릴 때 무엇을 위해서 기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구역 예배 때의 대표 기도문

 

찬양

우리가 먼저 기도를 할 때 하나님 앞에서 찬양을 올려드리면 좋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송을 올려드리게 됩니다.

저희들의 생명이시며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전능하신 주님께 영광을 돌리옵니다. 이 시간 주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서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우리의 모든 생활을 잠시 접고 이 시간 모였으니 하나님께서 은혜와 진리로 채워주시옵소서.

감사

다음은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리는 기도를 하면 좋습니다. 우리의 입술에 감사의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교회의 지체 된 저희들이 이 시간 구역예배로 주님께 영광 돌릴 수 지게 축복하시니 감사하옵니다. 이 시간 세상에 있지 않고 주님의 형제자매들이 모여 이렇게 복음의 교제를 나누려고 모이게 하셨사오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이 헛된 시간이 되지 않고 은혜가 충만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회개와 고백

다음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죄를 회개하고 우리의 삶을 고백하는 기도를 하면 좋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이시여! 주님께서는 저희들을 선택하여 주시고 오늘날까지 보호하시고 지켜 주셨지만 저희들은 주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죄악 가운데 살았습니다. 주님께서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셔서 죄 가운데서 구해 주시고 하나님께 충성된 삶을 살게 도와주옵소서. 저희들은 늘 넘어지기 쉽고 주님의 뜻을 저버리고 살기 쉬우니 붙잡아 주옵소서. 우리가 세상에 살면서 알게 모르게 지은 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한 적도 있고 마음에 상처를 준 적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나보다 못하다고 비웃은 적도 있습니다. 마음에 교만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지 않은 적도 있습니다. 이 시간 회개하오니 하나님께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구역 식구들을 위한 간구

회개의 기도를 했다면 구역 식구들을 위한 기도를 하면 좋습니다.

사랑의 주님이시여! 저희 구역 식구들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들어 주옵소서. 저희 구역이 더욱 아버지께 인정받는 구역이 되게 하시고 사랑과 평화가 끊임없이 솟아나게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서로 사랑하며 모든 구역 식구들의 마음을 하늘과 땅 위에서 하나인 주님의 거룩하신 가족으로 묶어 주옵소서. 저희 구역의 가정들을 하나님께서 돌보아 주옵소서. 그리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걱정하여 기도하는 그들의 기도가 다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이 시간 각 가정마다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살아가는 자체가 고민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간구를 들어주셔서 문제를 해결해 주시옵소서. 각 구역원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옵소서.

 

특별히 기도하는 것은 여러 가지 처지와 환경에 따라서 출타해 있는 식구들이 있사오니 어느 곳에 있든지 굳건한 믿음으로 살게 하셔서 기쁨의 소식이 늘 끊어지지 않게 도와주옵소서. 구역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구역장님에게 더욱 축복하셔서 구역을 돌보는데 부족함 없게 하시고 건강으로도 지켜 주옵소. 구역장님과 구역원들의 하나님이 기억하셔서 늘 강건하게 하시고 영적으로나 육적으로 건강하여 하나님만 섬길 수 있도록 해 주시옵소서.

 

다른 구역들과 교회를 위한 간구

구역원들을 위한 간구를 했다면 이제는 다른 구역원들과 교회를 위해서 간구하는 기도를 드리면 좋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 교회에 속한 모든 구역을 주께서 감찰하시고 지켜주셔서 모든 구역들이 주님께 영광 돌리며 몸 된 교회를 섬기는데 열심을 갖게 하시옵소서. 한 구역이라도 실족함 없게 하시고 모든 구역장님들을 지켜주옵소서. 교회의 구역들이 세워져 나갈 때 교회가 든든하게 세워질 수가 있습니다. 교회의 각 구역과 구역원들이 복을 받아야 됩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 구역만 생각하지 않고 다른 구역들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저희 교회 다른 구역장님과 그곳에 속해있는 구역원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의 교회와 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저희 교회가 더욱 부흥 발전하게 하시고 목사님에게 늘 새 힘과 능력을 허락하옵소서. 저희 목사님의 영성을 붙잡아 주셔서 항상 복음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만을 높이는 말씀이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목사님의 육체도 건강하게 하셔서 말씀을 연구하고 양무리를 이끄시는데 부족하지 않도록 해 주시옵소서. 이 예배에 참석치 못한 식구들도 주님께서 친히 돌보아 주시며 저희 구역을 통하여 저희 교회가 발전하는 원동력이 되게 하옵소서. 시종을 주님께 맡기오니 주관 하시옵소서. 거룩하신 예수님 이름 받들어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대표 기도문] 11월 넷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일 대표 기도문 중에서 11월 넷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영혼을 생각하면서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벌써 낙엽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