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신약설교말씀

[요한복음 14장 성경말씀] 오직 예수님!(요 14:1-6)

기혼샘 2021. 6. 3. 08: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한복음 14장 성경말씀 중에서 오직 예수님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시고 죽으셨다가 삼일 만에 부활하셔서 승천하셔야 함을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을 믿으니 나를 믿으라고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신부의 거처를 준비하러 가신다고 했습니다. 이 모든 거처가 마련되면 주님은 이 땅에 재림하십니다. 재림하셔서 신부인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여 영원히 그곳에서 살게 됩니다. 주님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께로 올 자가 없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만이 길입니다. 오직 예수님을 따라가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통해서만이 구원이 있고 믿음으로 만이 구원이 있습니다. 행위로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이 시간 오직 예수님만을 믿음으로 구원받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제 목: 오직 예수님!

 

설 교 자: 윤사무엘 목사

 

본문 말씀:  요 14:1-6

 

요    절: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6)

 

주    제:  오직 예수님만 구원의 길이니 주님만으로 만족합시다

 

예수님께서 제자들만 모아 감람원 다락방에서 권면하시기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내가 가는 곳에 그 길을 너희가 알리라”(요 14:1-4)하시니 사도 도마가 묻기를 “주님, 어디로 가시는지 저희들이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삽나이까?” 하시니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Jesus saith unto him, I am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no man cometh unto the Father, but by me.”(요 14:6) 하셨습니다.

 

오직 예수님을 통해서만 아버지께로 갈 수 있습니다. 개혁의 구호가 오직 믿음으로, 오직 말씀으로, 오직 은혜로, 오직 그리스도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믿음의 창시자이며 완성자이시고,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시며, 시작과 끝이십니다. 유일한 구세주이십니다. 종교다원주의에서는 어느 종교든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고 하는데 천만의 말씀입니다. 가는 길은 달라도 정상에 이른다고 마귀는 유혹하고 있습니다. 또 구원파에서는 한번 구원받으면 영원히 구원받았다는 주장도 마귀의 가르침입니다. 한번 구원을 받았던 이가 타락하면 반드시 회개하고 예수님께로 돌아와야 구원받습니다. 구원받는 것이 쉬운 일은 결코 아닙니다. 지난주일 말씀드린 대로 천로역정에서 기독도(Christian)가 천성으로 입성하기 직전까지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두려움을 주고 구원받지 못하게 발목을 잡습니다. 끝까지 견디는 자가 구원을 받습니다(마 24:13). 예수님의 사역과 가르침 속에 구원을 받는 일은 (1) 자기를 부인하고(회개) (2) 자기 십자가를 지고(믿음) (3) 오직 예수님만 따라야 합니다(오직 한길) (마 16:24). 한 과정 한 과정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평생 자기를 부인하고 철저하게 회개하는 것이 쉽습니까? 자기가 져야 할 십자가를 지는 일도 어렵습니다. 주님만을 따르는 일도 그냥 되지 않습니다.

한국교회는 구원받는 것을 너무 쉽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예수천당, 불신지옥 해서 예수님을 부르기만 하면 구원을 얻는다고 합니다(롬 10:13, 욜 2:32). 주님의 이름을 부른다는 것은 죄에서 떠나 하나님의 품에 거하는 것인데, 예수님 이름은 부르면서 여전히 죄를 짓고 어둠의 생활을 하며 입술로만 부르면 안 됩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님을 주님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 가운데서 일으키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롬 10:9-10) 오순절 날 베드로가 솔로몬 행각에서 복음을 외치니 사람들이 몰려와서 말씀에 찔림을 받아 “형제들아 우리는 어찌할꼬?”할 때 구원의 원리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베드로가 말하기를 “여러분들이 회개하여 죄 사함을 얻기 위해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밥티스마[세례, 침례]를 받으면 성신님(the Holy Ghost)을 선물로 받으리니이 약속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자녀들과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께서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행 2:38-39) 했습니다. 반드시 회개하여 죄사함을 받고 밥티스마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한반도를 통일시키려고 하십니다. 한국교회가 회개하기를 기다리시며, 통일될 한국을 이끌 참신하고 정직한 지도자들을 양성하십니다. 한경직 목사님 때에는 “오천만을 그리스도에게로!” 전도 구호였는데, 이제는 남한 5200만, 북한 2500만, 해외동포 800만해서 “8500만 한국인을 그리스도에게로! 73억 세계인을 그리스도에게로!” 구호로 열심히 전도하며 선교해야겠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으로 십자가를 지시기 위해 가실 때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시고 따로 높은 산(다볼산 혹 헤르몬산)에 올라가셔서 저희 앞에서 변형(The Transfiguration)되셨습니다. 예수님의 하나님과 본체의 모습을 공개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옷이 광채가 나며 세상에서 빨래하는 자가 그렇게 희게 할 수 없을 만큼 심히 희어졌습니다. 문득 엘리야가 모세와 함께 그들에게 나타나 예수님과 더불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베드로가 주님께 말하되 “랍비여 저희들이 여기 있는 것이 좋사오니 저희가 초막 셋을 짓되 하나는 주님을 위하여, 하나는 모세를 위하여, 하나는 엘리야를 위하여 하사이다.” 이는 그들이 심히 무서워하므로 그가 무슨 말을 할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마침 구름이 와서 그들을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니 너희는 저의 말을 들으라” 했습니다. 문득 둘러보니 아무도 보이지 아니하고 오직 예수님과 그들뿐이었습니다(막 9:2-8). 오직 예수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주하시니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 1:1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요 5:24-24)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행 4:12)

구원은 오직 예수님을 믿어야 하며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딤전 2:5)

“너희도 산돌(living stone)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이 될찌니라”(벧전 2:5)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벧전 3:18)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요일 2:23)

“지내쳐 그리스도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요이 1:9)

“책을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어린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새 노래를 노래하여 말하기를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계 5:8-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말하기를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있도다’ 하니 모든 천사가 보좌와 장로들과 네 생물의 주위에 섰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말하기를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찌로다 아멘’ 하더라”(계 7:9-12)

찬송 521장(통 253장)

(1) 구원으로 인도하는 그 문은 참 좁으며

생명으로 인도하는 그 길은 참 험하니

우리 몸에 지워있는 그 더러운 죄짐을

하나 없이 벗어놓고 힘써서 들어갑시다

<후렴>

구원으로 인도하는 그 좁은 문 들어가

영생으로 인도하는 그 생명길 갑시다

(2) 이 세상의 많은 사람 큰 문으로 들어가

넓은 길로 갈지라도 멸망으로 끝나니

세상 헛된 부귀 영화 모두 내어 버리고

주의 말씀 순종하여 그 생명길로 갑시다 

(3) 구원의 문 열렸으니 주의 공로 힙 입어

주저 말고 들어가서 생명길로 갑시다

구원의 문 닫힌 후엔 들어가고 싶으나

한번 닫힌 구원의 문 또 열려지지 않으리

 

복음의 4영리(四靈理)는 1965년 Campus Crusade for Christ (C.C.C.대학생 선교회)를 주도한 빌 브라이트(Bill Bright) 목사님께서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학생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소개하고 전도하기 위해서 저작한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4가지의 영적 원리 Four Spiritual Principles’입니다.

 

‘성시화운동 전도대회’는 김준곤 목사님의 기획으로 1972년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춘천 실내체육관에서 열면서 처음으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오전에는 에는 4 영리 전도훈련을 받고 오후에는 전도 실천을 나갔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전도집회를 가졌습니다. 이 사영리를 번역하신 분은 당시 간사였던 구영재 선교사님(<에큐메니즘의 이상과 우상>, 서울: 안티오크, 1995 의 저자, 유럽 선교사로 가서 가톨릭의 실체, 프리메이션과 일루미나티 연구하여 폭로하고, 킹제임스 성경의 우수성과 보존을 위해 전 세계 목회자 세미나를 인도하셨음)이셨습니다. 2년 후 여의도 광장에서 가진 1974년 엑스프로 대회 때 “나는 찾았네” 표어를 걸고 성령의 푸른 계절을 민족의 가슴에 전했습니다. 저도 참석하여 많은 은혜받고 노방 전도를 열심히 했습니다.

 

4 영리는 간단하게 복음을 제시하고 영접케 하는 전도지입니다.

제1원리는 하나님 사랑.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요 3:16, 롬 5:9)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분을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 3:16)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롬 5:8)

 

제2원리는 죄에 빠진 인간. 사람은 죄에 빠져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 수 없고, 또 그것을 체험할 수 없습니다.  죽음 후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롬 3:10)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 9:27)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분께서 그분의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 1:21)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분께서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 17:3)

 

제3원리는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람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유일한 길입니다. 당신은 그를 통하여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며, 또 그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이시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6)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행 4:12)

 

제4원리는 구원을 받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 우리는 개인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영접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우리 각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며, 또 그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구원은 믿음으로 받습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롬 10:9-10)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엡 2:8-9)

 

일제강점기부터 한국전쟁에 이르는 민족 위기 때마다 찬양 속에는 애국, 애족 정신이 담겨있었습니다. 공산당의 손에 순교한 것으로 알려진 유재헌劉載獻, 1905. 3. 21 ~ 1951 공산군에게 피납 순교) 목사님께서는 한국전쟁 이후 반공의식을 노래하기도 했습니다. 유목사님께서 1941년 옥중에서 작사하신 ‘가시밭의 백합화’라는 가사는 10여 년 후 한국의 ‘무디’라 불리는 이성봉 목사님(1900-1991)에 의해 다시 찬양으로 불립니다. “동남풍아 불어라 서북풍아 불어라 가시밭의 백합화 예수 향기 날리네. 예수님 내 주여 내 중심에 오셔서 주님 한분 만으로 만족하옵니다.” “예수는 내 생명 또한 나의 기쁨 예수 없이 이 몸은 잠시도 못 사네 예수님 내 주여 내 중심에 오셔서 주님 한분만으로 만족하옵니다” 제가 어려서부터 부흥회에서 많이 부른 찬송입니다. 오직 예수님! 예수님 한분으로 만족하옵니다!

“가시밭의 백합화” (이성봉 작사, 이문승 작곡)

1) 가시밭의 백합화 주의 성도여 쉬지 않고 찌르는 고통에

남모르는 눈물이 몇 번 이던가 주님께서 네 눈물 씻어주시리

동남풍아 불어라 서북풍아 불어라 가시밭의 백합화 주의 신부는

아름다운 향기를 널리 떨친다

2) 가시밭에 백합화 나의 친구여 환란 고통 시험이 닥쳐도

십자가로 세상을 이미 이기신 주님께서 승리로 도와주시네

동남풍아 불어라 서북풍아 불어라 가시밭의 백합화 주의 신부는

아름다운 향기를 널리 떨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직 예수님만이 나의 구원 자시며, 구세주이시고, 오직 예수님만이 아버지께로 나아가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CCC 4 영리에서도 3 영리에서 세상과 천국이 단절된 곳에 예수님의 십자가만이 유일한 다리로 놓여 있습니다. 타 종교와 철학과 신학에 속지 마시고 지금 예수님에게로 나옵시다.

 

 

[로마서 8장 히브리어 성경] 성도의 성화를 위한 하나님의 예정(롬 8:28-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마서 8장 히브리어 성경 중에서 성도의 성화를 위한 하나님의 예정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예정하면 예지 예정과 예정을 가지고 논할 때 싸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