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시편 15편 히브리어 주석강해] 하나님의 장막에 거주할 자(시 15:1-5)

시편 15편 히브리어 원어성경 주석강해 설교말씀은 하나님의 장막에 거주할 자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여호와의 장막에 거주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구원받은 백성이 거룩하게 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원은 믿음으로 받고 성화는 거룩한 행위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장막에 거주할 자(시 15:1-5) 성 경: [시15:1-5] 주제1: [주의 장막에 들어갈 조건] 주제2: [하나님의 마음을 좇는 자] 질문과 대답의 형식으로 이루어진 본시는 내용상 예루살렘 성소에 들어갈 때 암송한 예배 시였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이스라엘의 절기 때에 예루살렘에 도착한 순례자가 1절을 암송하면 기다리던 제사장이 2절 이하의 대답을 한 것으로 보인다. 성 경: [시15:1] 미즈모르 레..

[마태복음 7장 산상수훈 강해 설교 말씀] 티와 들보(마 7:1-5)

마태복음 7장 산상수훈 강해 설교 말씀은 티와 들보에 대해서 예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것은 쉽게 합니다. 그런데 자기가 비판을 받을 때는 화를 냅니다. 예수님은 상대방을 비판하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비판하면 내가 비판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보면서 자기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한다고 예수님이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먼저 내 안에 있는 들보를 깨닫고 다른 사람의 티를 보아야 합니다. 티와 들보(마 7:1-5) "너희는 판단받지 아니하도록 판단하지 말라. 2 너희가 판단하는 그 판단으로 너희도 판단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재는 그 척도로 너희가 도로 재어질 것이니라. 3 너는 어찌하여 네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면서, 네 눈 속에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