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기도자료

[심방 예배 대표 기도문] 생일을 맞은 성도의 심방 오늘의 성경 말씀

기혼샘 2022. 6. 28. 14:27
반응형

우리가 생일을 맞이해서 하나님께 감사의 예배를 드릴 때가 있습니다. 생일을 맞이해서 심방 요청을 받았을 때 어떤 성경 말씀을 전해야 할까 고민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의 성경 말씀은 생일을 맞은 성도님의 가정에 심방할 때 복음을 선포해 주고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도록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욥은 환난을 당할 때 자기의 생일을 저주했습니다. 너무나 큰 환난을 당하다 보니 고통이 너무나 커서 죽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탄생의 축복을 감사하고 생일을 맞이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생일이 되어야 합니다.

 

생일을 맞은 성도의 심방 오늘의 성경 말씀

 

주제 말씀 1 : 새로운 생일

성경 말씀

[요 3:3-7]

 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4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7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벧전 1:23]

 23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찬송가 209장

제목 : 주의 말씀 받은 그날

1절) 주의말씀 받은 그날 참 기쁘고 복되도다 이 기쁜 맘 못 이겨서 온 세상에 전하노라 기쁜 날 기쁜 날 주 나의 죄 다 씻은 날 늘 깨어서 기도하고 늘 기쁘게 살아가리 기쁜 날 기쁜 날 주 나의 죄 다 씻은 날

2절) 이좋은날 내 천한 몸 새사람이 되었으니 이 몸과 맘 다 바쳐서 영광의 주 늘 섬기리 기쁜 날 기쁜 날 주 나의 죄 다 씻은 날 늘 깨어서 기도하고 늘 기쁘게 살아가리 기쁜 날 기쁜 날 주 나의 죄 다 씻은 날

3절) 이작정한 그날부터 평안한 맘 늘있어서 이 복된 말 전함으로 내 할 본분 삼았도다 기쁜 날 기쁜 날 주 나의 죄 다 씻은 날 늘 깨어서 기도하고 늘 기쁘게 살아가리 기쁜 날 기쁜 날 주 나의 죄 다 씻은 날 아멘

주제 말씀 2 : 시냇가의 나무같이

성경 말씀

[시 1:1-3]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3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시 18:2]
 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찬송가 425장

제목 : 나 캄캄한 밤 죄의 길에

1절) 나 캄캄한 밤 죄의 길에 방황했으나 주 크신 사랑 비칠 때 곧 어둠 떠났네 사랑의 빛 오늘 내 맘에 사랑의 빛 항상 있도다 내가 예수 믿고 죄짐 벗은  후  마음속에 항상 그 빛 있도다

2절) 저 검은 구름 하늘 덮고 풍랑 일어나 온 세상 캄캄하여도 내 맘에 빛 있네 사랑의 빛 오늘 내 맘에 사랑의 빛 항상 있도다 내가 예수 믿고 죄짐 벗은  후  마음속에 항상 그 빛 있도다

3절) 나 빛 가운데 행할 때에 주 함께 하니 이 어둔 세상 등지고 나 전진하리라 사랑의 빛 오늘 내 맘에 사랑의 빛 항상 있도다 내가 예수 믿고 죄짐 벗은  후  마음속에 항상 그 빛 있도다

4절) 나 넓게 퍼진 저 들판을 건너갈 때에 저 영광스런 그 열매 다 추수하겠네 사랑의 빛 오늘 내 맘에 사랑의 빛 항상 있도다 내가 예수 믿고 죄짐 벗은  후  마음속에 항상 그 빛 있도다

5절) 나 잠시 후에 영광의 빛 내게 비칠 때 그 영광스런 주 얼굴 나 친히 뵙겠네 사랑의 빛 오늘 내 맘에 사랑의 빛 항상 있도다 내가 예수 믿고 죄짐 벗은  후 마음속에 항상 그 빛 있도다

생일 심방 예배 대표 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 성도의 가정에 생일을 맞은 자를 축복해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시고 지금까지 무사 무탈하게 지켜주셔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에도 하나님이 복음 말씀으로 인도해 주셔서 길을 열어주옵소서. 생일을 맞은 오늘만 하나님께 감사의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매일같이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살아가도록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이 이 세상에 태어나게 하신 뜻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의 의를 위해서 살아가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감사를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심방 예배 대표기도문] 환난 당한 성도의 가정 심방 예배 기도문

 

[심방예배 대표기도문] 환난 당한 성도의 가정 심방 예배 기도문

인간이 하나님 앞에서 죄를 짓게 됨으로 인하여 환난이 끊이지 않게 임했습니다. 에덴동산에서 하나님과 함께 있을 때는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았는데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게 됨으로 인하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