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기도자료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7월 셋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기혼샘 2022. 7. 10. 15:54
반응형

하나님은 메마른 심령에 생명수를 주셔서 살아나게 하시는 분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광야에서 목말라하던 인생들입니다. 뜨거운 광야에서 생명이 살아가기가 힘든 것처럼  이 세상 광야에서 우리의 영혼이 살아가기가 녹록지 않습니다. 세상은 죄악의 어둠으로 덮여있는데 우리가 의롭게 살아간다고 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으면 살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복음 말씀을 들을 때 메마른 영혼이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 정욕으로 살아가는 인생이 은혜받을 곳은 교회입니다. 우리가 교회에 나와서 7월 셋째 주일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때 우리의 영혼은 숨을 쉴 수 있습니다. 영적인 맹인이 눈을 뜨고 예수님을 보게 됩니다. 예수님은 맹인을 고쳐주시면서 실로암으로 가서 씻으라고 했습니다. 맹인이 실로암에 가서 눈이 열렸습니다. 우리 교회는 실로암과 같은 영적인 눈이 열리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캄캄하던 눈에 진리의 빛이 들어오게 해야 합니다. 오늘도 영적인 눈이 열려 하나님을 보는 크리스천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사35:1 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백합화 같이 피어 즐거워하며

사35:2 무성하게 피어 기쁜 노래로 즐거워하며 레바논의 영광과 갈멜과 사론의 아름다움을 얻을 것이라 그것들이 여호와의 영광 곧 우리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리로다

사35:3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 하며

사35:4 겁내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사35:5 그 때에 맹인의 눈이 밝을 것이며 못 듣는 사람의 귀가 열릴 것이며

사35:6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말 못 하는 자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지금도 살아 계셔서 온 인류의 모든 역사를 주관하시며 감찰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전능하신 섭리를 찬송하오며 주님께 영광드리나이다. 오늘 이 아침에 하나님께 교회에 나와서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높여드리고 예수님의 구속하심을 기쁨으로 찬송합니다. 저희들이 이 시간에 세상에 있지 않고 하나님 교회에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께서 핏값으로 사신 교회에 나와서 영광을 돌리게 하시고 성령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를 체험하게 하옵소서.

저희들을 당신의 백성이라 부를 가치도 없는 죄인들이지만 주님께서는 사랑해 주시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보혈의 피로써 저희를 깨끗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또한 저희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며 주님의 말씀을 좇아 살게 하시니 감사드리나이다. 항상 저희들에게 복음 말씀으로 채워주시고 복음을 떠나지 않게 하옵소서. 항상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여! 저희들은 지난 한 주일 동안에도 세상에 살면서 당신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고 저희들의 육신을 위하여 이기적인 욕망과 많은 죄악에서 살아왔나이다. 이 시간 저희들의 회개를 들어주시고 용서해 주시옵소서. 또한 주님의 말씀의 거울로 저희를 비추시고 영혼을 가르치사 저희들의 삶 전체가 하나님 아버지를 향한 삶이 되게 하시고 주님을 저희의 희망과 위로로 삼게 하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제단에 꿇어 엎드린 사랑하는 성도들을 위하여 간구하오니 주께서 들어주시고 응답해 주시옵소서. 먼저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가는 믿음을 허락하시고 생활 속에서 삶 전체를 통하여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살아있는 믿음을 허락하시옵소서. 요즘은 경제적 위기로 인해서 가정들이 힘들어합니다. 사업하는 성도들을 기억하시고 그들에게 힘을 주셔서 사업들이 불같이 일어나는 축복을 허락해 주옵소서. 직장에 다니는 성도들에게도 은혜를 베풀어서 복을 주옵소서.

 

저희들이 걱정하고 근심하며 괴로워하는 그 모든 것들은 약한 믿음 때문이며, 용기 없는 신앙 때문이니 주께서 저희들을 온전히 이끄셔서 더 굳센 믿음을 허락해 주시옵기를 간절히 간구하옵니다. 하나님이 은혜를 베풀지 않으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며 더욱 주님께 헌신할 때 모든 걱정 근심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오니 저희들이 더욱 주께 헌신하게 하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아직도 주님을 알지 못하고 죄속에서 신음하는 저희들의 이웃과 형제들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주님께서 복음의 빛을 비추사 당신의 밝은 빛 속에서 살아가게 하시고 예수 믿어 영생을 누리는 복을 허락하시옵소서. 헐벗고 굶주리는 우리의 이웃들이 있사오니 그들을 주님께서 지켜 주시고 저희들이 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귀한 믿음을 허락해 주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의 사랑하는 이 나라와 통치자와 정사를 맡은 모든 이들에게 순수한 마음과 현명함과 행동에 굳세고 당신의 말씀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허락하시옵소서. 그리하여 이 땅에 불의와 부정이 사라지고 남북으로 갈라진 이 나라가 주님의 복음으로 통일되는 놀라운 축복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저희 교회의 머릿돌이 되셔서 지켜 주시고 주님의 사랑과 진리와 은혜가 가득 찬 교회가 되게 하시옵소서. 성령께서 뜨겁게 역사하시는 교회가 되게 하시며 날로 부흥 발전하게 도와주시옵소서.

 

오늘 드리는 저희들의 예배가 주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산 제사가 되게 하시고 말씀 증거 하실 귀한 목사님에게 함께 하셔서 생명력 넘치는 살아있는 말씀으로 저희들을 감동케 하시옵소서. 지금은 시작하는 시간이니 마치는 시간까지 오직 주님만이 임재하셔서 나온 모든 성도들에게 한량없는 축복 내려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 받들어 기도합니다. 아멘.

[구약성경 원어성경 해석법] 하나님 말씀에 순종한 노아의 신앙(창 7:5)

 

[구약성경 원어성경 해석법] 하나님 말씀에 순종한 노아의 신앙(창 7:5)

창세기 7장에서는 이 세상의 인간들이 타락하여 하나님 말씀을 버리고 살 때 하나님은 홍수로 심판하려고 작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나타나 방주를 지으라고 하셨습니다. 노아는 하나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