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기도자료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기혼샘 2022. 4. 25. 11:37
반응형

5월이 시작하는 첫째 주일입니다. 5월 5일은 어린이날입니다. 5월 첫째 주일은 어린이 주일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주일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우리의 가정이 화목해야 교회도 화목해집니다. 성도님들의 가정에 항상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기를 바랍니다.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어린이 주일에 맞춘 대표 기도문)

 

막10:14 예수께서 보시고 노하시어 이르시되 어린 아이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막10:15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하시고

막10:16 그 어린아이들을 안고 그들 위에 안수하시고 축복하시니라

<찬양과 감사>

사랑의 주님!

주님이 세우신 귀한 가정마다 어린 생명들이 태어나게 하시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특별히 어린아이들을 지극히 사랑하신 주님을 본받아 티 없이 맑고 깨끗한 어린 생명들을 생각하며 꽃 주일로 지키게 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어린아이 같은 마음을 가지고 예배드리기를 원하는 저희들 가운데 임재하셔서 찬양과 경배를 받으시옵소서.

 

<회개와 고백>

은혜의 주님!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신 주님의 말씀을 심령에 새겨 봅니다. 천국 백성의 모습과 사뭇 멀어진 저희들이었습니다. 저희의 마음은 온갖 사욕으로 가득 차 있어 순진하고 깨끗한 어린아이 마음같이 되지를 못했습니다. 남의 눈치 보기에 익숙한 눈도 어린아이처럼 순수하지 못했습니다. 말과 행동도 거칠고 자유분방했고, 모든 것이 어린아이 같은 마음과 반대되는 것들 뿐이었습니다. 저희들의 이 못난 모습을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을 베푸사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어린아이들 같이 주님을 믿고 따르는 저희들 되게 하시옵고, 어린아이들 같이 천국에 합당한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간구>

어린이를 사랑하여 주신 주님!

이 땅에 사는 모든 어린이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어린 마음속에 믿음을 간직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법을 배우며 자라게 하시며, 세상에 잘못 돋아난 독버섯 같은 존재들이 되지 않도록 진리의 말씀으로 강하게 붙잡아 주시기를 원합니다.

 

모든 어린이들이 주님의 날개 아래서 세상을 밝게 비추는 등불이 되게 하시고 그 어떤 불의와도 타협하지 아니하고, 정직한 사람으로 성장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이끌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부모가 없거나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는 어린아이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병들고, 불구가 되고, 정신이 박약한 어린이들에게도 치유와 용기의 은총을 주시옵소서.

 

자비로우신 주님!

어린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자녀들이 신앙적인 분위기 속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신앙의 모범을 보이는 부모들이 되게 하시고, 자녀들이 믿음으로 성장하여 사회나 교회에서 귀하게 쓰임 받는 재목들이 될 수 있도록 주님의 계명과 법도로 잘 양육할 수 있는 부모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간구하옵기는 주님의 교회에서 어린이들의 신앙 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주일학교가 있습니다. 신앙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모든 교사들에게 함께하셔서 백지와 같은 어린 심령 속에 주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신앙 교육을 잘 시킬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시고, 어린 심령들에게 믿음을 심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주님이 주신 막중한 사명인 것을 깨달아 충성을 다할 수 있는 교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늘 어린이 주일을 맞이하여 주님의 귀한 말씀을 증거 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으로 붙드시고 말씀을 듣는 저희 모두가 어린아이들에게 어떻게 행할 것인가를 깊이 깨닫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찬양으로 주님께 영광 돌리는 찬양대를 기억하시고, 입술의 찬양이 아닌 중심의 찬양이 되게 하셔서 주님께 온전한 영광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돕는 손길들도 기억하시고 저들의 수고가 더해질 때마다 주님이 채우시는 신령한 은혜가 저들 가운데 있게 하시고, 샘솟는 기쁨이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 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4월 넷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4월 넷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부활주일을 우리가 보내고 4월의 마지막 주일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4월을 잘 마무리하고 5월을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이제는 봄이 지나고 여름이 오려고 합니다. 날씨가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