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2 2

[욥기 7장 매일 설교말씀] 욥이 인생의 허망함을 위해서 탄식(욥 7:1-21)

욥기 7장 매일 설교말씀은 욥이 인생의 허망함을 위하여 탄식하고 있다. 욥이 사탄의 시험을 당하고 있으니 괴로울 수밖에 없다. 자기는 열심히 하나님을 섬기면서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이런 시련이 찾아오니 인생의 허망함에 빠질 수밖에 없다. 욥은 자기가 당하는 환란에 의문을 품고 하나님께 호소한다. 욥이 인생의 허망함을 위해서 탄식(욥 7:1-21) 욥이 고난이 속히 지나가기를 원함(1-5) • 7:1 세상에 있는 인생에게 전쟁이 있지 아니하냐 그날이 품꾼의 날과 같지 아니하냐 전쟁은 사람들이 세상에서 사는 동안 닥치는 환난과 시험과 여러 가지 악조건을 말한다. 이 세상에 있는 인생에게 늘 환난과 시험과 여러 가지 재앙이 닥쳐오기 때문에 계속 그것들과 싸워 이겨야 된다. 또 마귀는 쉬지 않고 계속 성도..

[아가서 5장 설교말씀] 술람미 여인이 솔로몬 왕을 홀대함(아 5:1-16)

아가서 5장 설교말씀은 술람미 여인이 솔로몬 왕이 찾아왔을 대 홀대하였다. 솔로몬 왕이 밤이슬을 맞고 술람미 여인을 찾아왔는데 술람미 여인은 잠잘 시간에 왔다고 불편해했다. 시간이 지나서 나가보니 신랑은 이미 사라지고 없었다. 우리의 신앙이 이렇게 되면 안 된다. 예수님이 나를 찾아왔는데 내가 할 일을 하다가 나중에 나가보니 예수님이 사라지면 안 된다. 술람미 여인이 솔로몬 왕을 홀대함(아 5:1-16) 주님이 성도를 즐거워함 (1) • 5:1 나의 누이, 나의 신부야 내가 내 동산에 들어와서 나의 몰약과 향 재료를 거두고 나의 꿀 송이와 꿀을 먹고 내 포도주와 내 젖을 마셨으니 나의 친구들아 먹으라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아 마시고 많이 마시라 ※ 왕의 말 (1) 내 동산은 성도의 심령 속을 가리킨다.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