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2

[고린도전서 1장 성경말씀] 십자가가 하나님의 능력(고전 1:18-25)

고린도전서 1장 성경말씀은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지만 구원을 받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십자가가 하나님의 능력(고전 1:18-25) 고린도전서 1:18 †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에게는 1. 부르심을 입은 자에게 하나님의 지혜가 됨 고전 1:23-24 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고전 2: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2. 십자가만 자랑함 갈 6:12-14 무릇 육체의 모양을 내려하는 자들이 억지로 너희로 할례 받게 함은 ..

[여호수아 지명 설교말씀] 가사 Gaza-아낙 족속의 은거지

여호수아 지명 설교말씀 중에서 오늘은 가사의 지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사는 아낙 족속의 은둔지였습니다. 가사 Gaza-아낙 족속의 은거지 수11:21 그 때에 여호수아가 가서 산지와 헤브론과 드빌과 아납과 유다 온 산지와 이스라엘의 온 산지에서 아낙 사람들을 멸절하고 그가 또 그들의 성읍들을 진멸하여 바쳤으므로 수11:22 이스라엘 자손의 땅에는 아낙 사람들이 하나도 남지 아니하였고 가사와 가드와 아스돗에만 남았더라 기네스북은 이 지구상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체구가 큰 사람을, 성경에 등장하는 '골리앗'으로 선정했습니다. 성경은 그의 키가 '여섯 규빗 한 뼘'으로 기록했는데 미터법으로 환산하면 약 296센티미터나 됩니다. 골리앗의 고향은 본문에 나오는 아낙 자손이 살고 있는 가드입니다. 아낙 자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