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2

[로마서 6장 주석 성경말씀] 칭의의 열매인 성화 구원(롬 6:1-23)

로마서 6장 주석 성경말씀은 믿음으로 의롭게 된 사람은 성화 구원의 열매가 있어야 함을 말씀합니다. 우리가 구원받은 것으로 끝이 아니라 하나님의 거룩함을 세상에 드러내면서 살아야 합니다. 성화 구원을 이루면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서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칭의의 열매인 성화 구원(롬 6:1-23) Ⅰ.칭의의 열매로서의 성화 6:1-23 사도는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뇨'(1절)라는 말로써 주제가 다른 본 강론을 앞의 것과 연결시키고 있다. 우리가 죄를 지으면 지을수록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용서하시는 가운데서 더욱더 크게 드러날 것이니 우리가 용기를 내어 죄를 지어야 하겠느냐는 것이다. 사도는 그러한 생각을 해선 안된다고 단호하게 말한다. 그럴 수 없느니라..

[창세기 8장 성경 주석강해] 아라랏산 방주 정착(창 8:1-22)

창세기 8장 성경 주석강해 설교말씀은 방주가 아라랏산에 멈춘 것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홍수로 세상을 심판하시고 노아의 방주를 아라랏산에 멈추게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의 8가족에게 축복하셨고 그들은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구원의 방주인 예수님 안에 있으면 저주받지 않고 구원받아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라랏산 방주 정착(창 8:1-22) I. 물이 줄어듬 (1) 8:1-3 1. 하나님의 은혜의 행위(1) 하나님이 노아와 그와 함께…모든 들짐승과 육축을 권념하사. 이것은 인간적인 표현 방식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자기 피조물 중 어느 하나라도 잊어버리시는 법이 없으며(눅 12:6), 더욱이 그의 백성 중 한 사람이라도 결코 잊어버리시는 법이 없기 때문이다(사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