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6

[여호수아 22장 매일 말씀] 요단 동편 지파의 제단 건축(수 22:1-34)

여호수아 22장 매일 설교 말씀은 요단 동편 지파의 제단 건축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단 동편에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가 땅을 분배받았는데 이곳에 제단을 세우게 됩니다. 이것 때문에 문제가 생겨서 비느하스가 진상조사를 하게 됩니다. 우상의 제단을 세운 것이 아니라 후손을 위해서 세운 제단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오해가 풀리게 되었습니다. 요단 동편 지파의 제단 건축(수 22:1-34) 두 지파 반을 자기 소유지로 돌려보내며 부탁함(1-9) • 22:1-4 그 때에 여호수아가 르우벤 사람과 갓 사람과 므낫세 반 지파를 불러서 그들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것을 너희가 다 지키며 또 내가 너희에게 명한 모든 일에 내 말을 너희가 청종하여 오늘날까지 날이 오래도록 너희가 너희 형제를 ..

[마가복음 히브리어 강해] 중풍병자를 치유하신 예수님(막 2:1-12)

마가복음 2장 신약 히브리어 성경 강해 말씀은 예수님이 중풍병자를 치유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가버나움에 들어가셨을 때 한 중풍병자를 네 사람이 메고 예수님께로 왔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를 치유해 주셨습니다. 중풍병자를 치유하신 예수님(막 2:1-12) 반신불수가 온전해짐(1-12) • 2:1-2 수일 후에 예수께서 다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집에 계신 소문이 들린지라 많은 사람이 모여서 문 앞에라도 용신 할 수 없게 되었는데 예수께서 저희에게 도를 말씀하시더니 예수께서 갈릴리 지방에서 전도를 마치시고 가버나움에 들어가셨다. 예수님이 집에 계시다는 소문을 듣고 많은 사람이 모여서 문 앞에라도 용신할 수 없게 되었다. 예수께서 그 사람들에게 도를 가르치셨다. 예수께서는 기회 있을 ..

[욥기 29장 강해 말씀] 욥이 과거의 축복을 회상(욥 29:1-25)

욥기 29장 강해 말씀은 욥이 과거의 축복을 회상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욥에게 복을 주셔서 가정이 화목했던 때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가정도 하나님이 복을 주실 때 화평할 수 있습니다. 지금 힘들고 어려울 때 과거를 회상하면서 하나님이 주셨던 은혜를 기억해야 합니다. 욥이 과거의 축복을 회상(욥 29:1-25) 욥이 과거의 은혜를 동경함(1-4) • 29:1-2 욥이 또 비사를 들어 가로되 내가 이전 달과 하나님이 나를 보호하시던 날에 지내던 것같이 되었으면 재산이 다 없어지고 자녀가 다 죽고 몸에 병들어 큰 고통 가운데 있는 욥이 과거의 전성시대를 회상하며 다시 그런 때가 오면 좋겠다고 하였다. 환난 가운데 있을 때는 전에 잘되던 때를 기억해 보며 그때를 동경하는 것이 상례이다. • 29:3 ..

[이사야 51장 구원 말씀] 이스라엘에 대한 구원 약속(사 51:1-23)

이사야 51장 구원 성경 말씀은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가도 구원해 주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버리지 않고 끝까지 약속을 지켰습니다. 아브라함과 약속한 말씀을 지켰습니다. 구원받은 성도들도 하나님이 버리지 않고 끝까지 구원하여 천국에 들어가게 하십니다. 이스라엘에 대한 구원 약속(사 51:1-23) 여호와께서 황폐하던 시온을 창성케 하심 (1-3) • 51:1-2 의를 좇으며 여호와를 찾아 구하는 너희는 나를 들을지어다 너희를 떠낸 반석과 너희를 파낸 우묵한 구덩이를 생각하여 보라 너희 조상 아브라함과 너희를 생산한 사라를 생각하여 보라 아브라함이 혈혈단신으로 있을 때에 내가 부르고 그에게 복을 주어 창성케 하였느니라 너희를 떠낸 반석과 너희를 ..

[출애굽기 성경 주석 설교] 모세를 원망하는 이스라엘 백성(출 14:10-20)

출애굽기 14장 성경 주석 설교는 모세를 원망하는 이스라엘 백성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애굽 군대가 몰려오니 이스라엘 백성은 모세를 원망하기 시작했습니다. 모세는 원망하는 이스라엘 백성을 향하여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으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인생도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 가십니다. 모세를 원망하는 이스라엘 백성(출 14:10-20) 성 경: [출14:10] 주제1: [홍해 도하] 주제2: [모세를 원망하는 백성들] 󰃨 심히 두려워하여 - 여기서 '심히' 히브리어(메오드)란 문자적으로 '열렬한', '더 이상 비교할 것이 없을 정도로 큰'이란 뜻이다. 따라서 이때 당시 이스라엘 민족이 얼마나 큰 공포에 빠졌는지를 짐작케 한다. 한편 그들이 그토록 두려워한 데는 그..

[세례식 예식 순서] 주일 예배 세례 예식의 순서와 하나님 말씀

세례식 예식 순서 중에서 오늘은 주일 예배 세례 예식의 순서와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회는 세례 받을 사람이 있을 때 세례식을 하게 됩니다. 구원의 확신을 얻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세례를 받게 됩니다. 세례식은 거듭남의 증표로서 받게 됩니다. 성도가 예수님을 믿고 학습을 받고 난 후에 세례를 받게 됩니다. 하나님 앞에서 받는 세례는 영광스러운 자리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새롭게 거듭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세례 받는 사람을 축하해 주고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시점에 있는 성도를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주일 예배 세례 예식의 순서 • 개식사 : 집례자가 세례 예식을 거행하겠다고 선포한다. • 묵도 : 집례자가 사 53 : 4~5절을 낭독한 후 기원 기도를 한다. • 찬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