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기도자료

[장례 예배 하나님 말씀] 임종예배 설교 - 마지막 시간을 구원의 말씀으로

기혼샘 2020. 11. 23. 22: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례 예배 하나님 말씀 중에서 임종예배 설교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에 왔다가 하나님의 품으로 가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로 갈 때 마지막을 보내드리게 됩니다. 마지막 고인의 임종을 위해서 예식을 치르게 됩니다.

 

임종예배 설교문

마지막 시간을 구원의 말씀으로

 

눅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눅 4:19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썬다싱이 란 사람은 때가 임박하여 죽는 날이 가까운 자들에게 구원의 도를 전하다가 감옥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썬다싱은 마지막 시간에 구원의 도를 전하였습니다. "여러분! 죄를 범하고 사형선고를 받은 마지막 시간이오나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가는 길에 복음을 제시하여 구원받게 한다면 그것 또한 기쁨이 어디 있겠습니까?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렸을 때 우편 강도는 죽기 전에 예수님을 믿음으로 고백함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구원은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받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십시오" 하고 말씀을 전하였더니 성령이 역사하사 죄수들이 마음에 감동을 받아 눈물로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여 기쁨으로 예배를 드렸습니다. 완악한 마음이 눈 녹듯이 녹아 버렸습니다. 구원의 도를 받아들이면 어떠한 변화가 일어납니까?

 

1. 포로 된 자를 자유케 합니다.

죄로 포로가 된 사람들은 자유함을 얻어 죄 가운데서 풀려 나옵니다. 우리는 지금 포로와 같습니다. 죄에 얽매여 풀려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풀려 나을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자유함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죄를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이 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결국 영원한 지옥의 불 못에 던져지게 됩니다. 이런 죄인을 주님이 십자가에서 죽음으로 해결해 주셨습니다. 죄에서 해방시켜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믿으면 됩니다.

 

2. 눈먼 자를 보게 하십니다.

사람들은 눈이 떠 있으나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 육신의 눈은 보이지만 영안이 어두워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안이 어두운 소경이 볼 수 있는 것은 성령이 내게 임하면 소경의 눈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ㅇㅇㅇ 성도는 마지막 시간입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드리시길 바랍니다. 그리하면 죄의 포로에서 풀려 나을 것이며 영안도 열려 주님을 바로 보게 됩니다. 마지막 시간을 구원의 말씀을 통해 새롭게 변화받아 주님을 붙드시기 바랍니다. 영적 소경이 되면 주님을 볼 수가 없습니다. 마지막 이 순간이 구원받을 기회입니다. 우리는 우편 강도를 기억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원자로 영접하면 됩니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십니다.

우리는 죄란 무거운 것이 억눌러 있어 자유함이 없습니다. 무거운 죄를 물리치는 것이 무엇입니까? 이 땅에는 억눌린 죄를 물리칠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죄의 짐을 물리쳐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구원의 말씀(복음)입니다. 사랑하는 형제는 지금 구원의 말씀을 통해서 자유스러운 몸으로 감겨 있는 눈을 뜨시고 내 몸을 억누르고 있는 죄악의 짐을 벗어 영원한 세계를 바라보시기를 축원합니다. 죄악의 짐을 대신 짊어주신 주님을 믿음으로 고백하면 나의 모든 죄악의 짊이 순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이 시간 주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하여 구원의 은혜를 받기를 바랍니다.

사랑의 주님! 지금 우리의 주변에는 우리를 억누르고 자유함을 뺏으려는 악마들이 수 없이 많습니다. 우리는 이 시간 죄를 이길 수 있는 구원의 말씀으로 인도하사 자유케 하며 영안이 열려 죄를 이기게 하옵소서. 주님의 구원의 능력을 믿게 하여 주시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만이 구원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주님이 이 시간 모든 죄악에 눌린 것들을 순간에 사라지게 해 주셨습니다. 이것을 믿고 고백하오니 하나님께서 은혜로 덧입혀 주셔서 주님 품 안에서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오며 사랑이 많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장례예배 하나님 말씀] 입관예배 및 대표 기도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례예배 하나님 말씀 중에서 입관예배 및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장례식을 거행하다 보면 고인을 마지막으로 보는 순간이 입관식입니다. 유족들과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