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샘 기도자료

[추도예배자료] 부모님 추도예배 설교 및 추도예배 기도문

기혼샘 2021. 3. 9. 08: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도예배자료 중에서 부모님 추도예배 설교 및 추도예배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부모님 추도예배를 위해서 어떤 설교를 해야 할까 고민할 때가 있습니다. 믿는 가족들이 모여서 함께 부모님을 추억하면서 추도식을 드리고 좋은 담소를 나무면서 부모님의 좋았던 생전의 모습들을 서로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확신 속에 사는 삶(롬 8:36-37)

 

롬 8:36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롬 8:37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그리스도인의 확신

오늘날 우리가 발을 딛고 살아가는 시대를 불확실의 시대라고 부릅니다. 우리가 예측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됩니까? 아무리 과학이 발달하고, 천문학과 의술이 발달한다 할지라도 인간 두뇌의 한계성은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무엇도 확실하게 장담할 수 없고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내일에 대한 불안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이러한 인간의 불안이야말로 어떤 이에게는 과도한 축적의 욕심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어떤 이에게는 회의와 좌절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확신할 수 없는 불확실의 시대 속에서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확신

세상 앞에 선 우리의 모습은 어떠합니까? 혹시 종일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될 양같이 여김을 받고 있지는 않습니까? 초대 교회 그리스도인들이 받아야 했던 삶의 압력들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 주변에서 몰려오는 악한 자들의 압력은 재산 몰수, 직업 상실, 공동체 추방, 투옥과 잔인한 극형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의 삶은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회의가 생겨나기도 하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엄습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바울은 이렇게 확신에 찬 목소리로 외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이 모든 상황이 어떤 상황입니까? 불가능이 엿보이는 상황입니다. 좌절과 절망이 찾아오는 상황입니다. 런데 바울은 외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승리에 대한 확신이 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엄청난 상황 앞에서 담대한 외침이 나올 수 있습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그 무엇으로 하나님의 근근한 사랑의 줄을 끊어놓을 수 있단 말입니까? 나를 음침한 감옥으로 끌고 갈 수는 있어도, 나를 사망의 골짜기로 몰고갈 수는 있어도 하나님의 사랑의 줄에서 끊어 놓을 수 없습니다. 내가 죽음 가운데 넘겨질지라도 영원한 생명은 앗아갈 수 없습니다. 바울의 소망은 이 세상과 생명 너머에 있는 영원한 생명,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의 찬란한 문화와 영광 너머에 있는 하나님 나라의 영화로움에 있었습니다.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 무너진 육신의 생명을 영원한 생명으로 창조하실 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사랑의 확신이 있기에 세상의 것들이 그의 믿음의 눈을 가려 놓을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고인이 곁에 없는 삶의 여정이 어떠했습니까? 불확실한 시대 속에 살아가는 하루하루의 삶이 불안하고 두렵습니까? 당신을 두렵게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이제 우리는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 확실한 것, 끊임없이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변하지 않는 그 무엇을 붙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도 바울처럼 이 모든 일에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고 외칠 수 있습니다. 그 외침은 나의 능력이나 삶의 처신술에 기인하는 외침이 아닙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가 곁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능력은 이 세상의 모든 악한 세력들과 우리를 대적하는 모든 세력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유혹이 아무리 강할지라도 하나님의 사랑의 줄은 끊어지지 않습니다. 인을 천국으로 인도하신 그분은 저와 여러분을 영화로운 그 세계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두려움은 우리 안에 있는 불신에 기인합니다. 우리의 생명을 건지기 위해 하늘의 영광을 포기하시고 인간의 종이 되어 섬기신 주님, 십자가의 수치와 고통을 기쁨으로 받으시고 다 이루었다고 외치시는 주님의 음성이 들립니까? 그분이 '내가 너를 사랑하노라'라고 외치고 있음을 확신하고, 영원한 세계에 소망을 두고 믿음의 확신 속에 살아갈 수 있는 믿음의 사람이 될 수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 도

끊을 수 없는 사랑의 줄로 오늘도 내 곁에 계신 하나님! 늘 고 000(직분)님의 0회 추모예배를 당하여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세상의 어떤 일들이 나를 위협할지라도 믿음의 돛단배가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영원한 나라까지 안전하게 인도하실 주님의 사랑의 손길을 느끼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게 해 주소서 우리 모두가 "이 모든 일에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라고 외치는 믿음의 대장부가 되게 해 주옵소서. 항상 저희들이 가정과 가족을 지켜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이 시간 모든 영광 홀로 받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가정예배 성경공부] 아내가 지킬 30 가지 교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정예배 성경공부 중에서 아내가 지킬 30 가지 교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가정이 화평하기 위해서는 남편이 아내를 대하는 태도와 아내가 남편을 대하는 태도

kihonsam153.tistory.com

 

반응형